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애드센스 기초반 수강 직전 4월 초 게재 제한을 경험했고, 게재 제한이 아직까지도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이전 다른 강의를 수강하면서 시키는 대로 했고, 어떤 게 문제인지 아직까지 정확하게 모르지만 무효 트래픽으로 인해 게재 제한이 걸렸다는 통보만 왔습니다.

     

    게재 제한이라는게 언젠가 올 수도 있겠구나 하고 생각은 했지만 진짜 당해보니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는 게 좀 무력하고, 좌절감에 많이 빠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하루 이틀만 하고 그만둘게 아니니까, 리스크 대비 차원에서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번째 애드센스 계정은 4/26일에 신청하고, 5/9일에 승인 메일을 받았으니 2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아직 게재 제한을 경험해보시지 못한 분들이나 게재 제한이 궁금하신 분들, 게재 제한에 걸려 심적으로 힘드신 분들은 이번 글을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애드센스-게재-제한

    애드센스 다중 계정의 필요성과 게재 제한의 무서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애드센스 계정을 하나만 가지고 있을 때 게재 제한을 당하니 수익이 아예 끊기고, 전업으로 할 경우에는 정말 큰일 나겠다는 것이 이번 게재 제한으로 가장 크게 느낀 점입니다.

    게재 제한 현상

    게재 제한 현상은 광고가 아예 끊겨버리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게재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즉, 정상적인 경우 게재율 90~100% 수준에서 게재 제한이 걸리면 1~3%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이론적으로 광고 게재율이 0%는 아니기 때문에 정지는 아니지만 사실상 광고가 안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게재-비율

    내가 할 수 있는 것?

    우선 게재 제한이 된 계정은 그냥 기다리면서 양질의 글을 쓰는 것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언제 풀릴지 모르고, 일반적으로 30일이라고 하지만, 저는 오늘까지 43일 째 풀리지 않고 있기 때문에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그다음은 추가 계정 승인을 받는 것입니다.

    리스크 분산을 위해 추가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두시면 개별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이 가능하신 분들은 추가로 받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재 제한의 무서움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게재율이 1~3% 수준이기 때문에 광고 송출이 전혀 되지 않고, 전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수익이 0에 수렴하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수입이 떨어지는 것은 둘째치고라도, 블로그를 포기할까 라는 생각까지 들었던 게 게재 제한이라 두 번 다시 겪고 싶지 않은 경험입니다.

    이걸 글로 보는 분들은 남의 일이고, 나와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겪어본 입장에서 상당히 멘털적으로 흔들리기 때문에 꼭 애드센스 정책에 맞춰 운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을 통해 게재 제한에 걸리면 어떤 것을 경험하실 수 있는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게재 제한이 유지 중이지만 일반적으로 30일 이내로 풀린다고 하니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리스크 분산을 위해 추가 애드센스 계정을 받았던 후기와 반드시 승인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